지성 피부에 좋은 케어 방법

지성 피부는 피부에 있는 털샘이 과도하게 유분을 분비하면서 생기는 피부 타입인데요. 지성 피부는 피부가 번들거리고, 모공이 확장되고, 여드름이 생기고, 피부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성 피부를 관리하는 것은 피부 건강에 매우 중요해요. 그럼 어떻게 케어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까요?

세안은 지성 피부를 관리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인데요. 하루에 두 번, 아침과 저녁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 할 때는 따뜻한 물로 얼굴을 충분히 적신 후, 거품이 잘 나는 클렌징 폼이나 비누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듯이 문질러주고 그리고 찬물로 깨끗하게 씻어주면 되요. 세안 후에는 수분 크림이나 로션으로 보습을 해주도록 합니다.

피부 스크럽은 지성 피부를 관리하고 각질을 없애주는 좋은 방법 중에 하나 인데요. 일주일에 한 번 정도 하는 것이 적당하고 스크럽할 때는 세안과 마찬가지로 따뜻한 물로 얼굴을 적신 후, 스크럽제를 손에 덜어서 얼굴 전체에 골고루 바르고, 손가락 끝으로 원을 그리며 마사지해주면 되요. 그리고 찬물로 깨끗하게 씻어 준 후 수분팩이나 마스크팩으로 보습을 해주면 됩니다.

팩을 이용하는 것은 피부를 진정 시켜주는 방법 인데요. 일주일에 두 번 정도 하는 것이 좋고 팩을 할 때는 세안과 스크럽을 한 후, 팩제를 손에 덜어서 얼굴 전체에 골고루 바르고, 10분~20분 정도 기다립니다. 그리고 찬물로 깨끗하게 씻어주면 되는데요. 팩을 다 한 다음에는 수분크림이나 로션으로 보습을 해주는 것도 잊지 말아야겠죠.

지성 피부라고 해서 수분 관리를 소홀히 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세안 후 수분 관리는 필수라고 할 수 있어요. 하루에 세 번, 아침과 저녁과 낮에 하는 것이 좋은데요. 수분크림이나 로션을 양손에 덜어서 양볼, 이마, 코, 입술, 턱 등의 순서대로 부드럽게 바르고, 손바닥으로 양손을 감싸서 양볼을 부드럽게 눌러주면 됩니다. 수분관리 후에는 미스트나 스프레이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면 더욱 좋아요.

마지막으로 식습관 관리가 빠질 수 없는데요. 식습관은 하루에 세 끼를 규칙적으로 먹고, 고지방, 고열량, 고칼로리 음식은 피하고, 신선한 채소와 과일, 견과류, 콩류, 우유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식습관은 피부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 단백질 등을 공급하고, 피부의 유분 분비를 조절해줍니다. 따라서 식습관은 지성 피부를 줄이고, 피부를 윤기있고 탱탱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이죠.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